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이벤트
검색
KMIC 직무교육센터
직무교육센터 핵심직무교육 취업아카데미? 대기업적성검사 수강신청 자격인증관리 고객센터
핵심직무교육
문제해결능력
 
문서작성능력
 
전략기획능력
 
금융/회계부문
 
생산/제조부문
 
마케팅부문
 
CS부문
Home > 핵심직무교육 > 문제해결능력 > 퍼실리데이터
퍼실리데이터
과정소개
퍼실리테이터 자격취득 과정이란?
본 과정은 세계 초 일류 기업인 GB의 회장이었던 Jack Welch가 “벽 없는 조직 만들기!”의 목적으로 운영한 GE의 고유 혁신기법 Work-Out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특히 Work-Out의 핵심적인 역할 수행자인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로써의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자격 취득 과정입니다.
 
과정 참가 대상
본 과정은 제조/서비스 전 부문 취업 준비생 및 기업 실무 담당자들을 위한 과정이며, 문제해결 능력 및 올바른 조직 문화, 회의 방법 등의 습득하여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입니다.
- 국내 주요 기업(관) 취업 희망자
- 제조/서비스 전 산업 부문 취업 준비생
- 업무 성과 향상을 통한 승진 준비 직장인
고용보험 환급과정go
교육제안 출강문의go
대학생 단체할인go
퍼실리테이터 자격취득 과정 A to Z 핵심요약
본 자격증 취득이 취업에 도움이 되나요?
기업은 조직 문화 활성화 및 창조적 변화 혁신 리더를 양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국내 많은 기업들이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기법으로 GE의 Work-Out기법을 도입/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이러한 Work-Out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Work-Out 운영 전문가인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의 양성이 중요합니다. GE의 Work-Out 기법은 조직원들이 자유롭게 토론을 통해 담당 업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론이며, 이러한 토론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이 바로 퍼실리테이터의 역할입니다. 따라서 퍼실리테이터로써의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은 기업의 조직 내에서 변화혁신을 위한 문제 해결 전문가로써 인정 받을 수 있으며, 취업 준비생이 이러한 자격을 취득했다는 것은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인재로써의 자기 역량을 확보한 준비된 인재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Work-Out 기법이 무엇이며,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나요?
Work-Out은 자유로운 토론을 통한 문제해결 기법으로 많은 기업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Work-Out은 Free Meeting/Town Meeting/Post Meeting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Free Meeting은 담당 부서의 문제를 도출하고 문제해결 담당자를 선정하는 단계이며, Town Meeting은 각 담당자들이 일반적으로 1박 2일 동안 자유롭게 토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단계입니다. 마지막 Post Meeting은 Town Meeting에서 도출된 해결안을 실제 업무에 적용시키고 성과를 검증하는 단계입니다. 이러한 Work-Out 기법은 실제 기업의 문제해결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경영혁신 기법이며, Work-Out 운영 전문가가 바로 퍼실리테이터입니다.
퍼실리테이터 자격취득 절차
직무교육센터|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이트맵|고객센터|찾아오시는 길 FAQ 맨위로